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엔트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라는 내용에 걸맞게
인공지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가까이 두고 자주 펼쳐보는 책 1호가 될 것 같습니다.
우리는 흔히 인공지능에 대해 다 알고 있고, 너무 익숙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잘 활용은 못하는 단계에 있을 것입니다.(저만 그런가?)
“우리는 이제 생성형 AI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또 다른 창작품을 인류사 위에 얹을 수 있어야 합니다. 나의 수학적 능력 개발을 위해 손으로 종이 위에 수학 문제를 풀더라도 복잡한 문제를 풀 때는 계산기와 컴퓨터를 사용하듯이, 우리는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들은 단순한 체험으로는 익혀지지 않습니다. 단순히 불을 켜고 끄고, 몇 가지 조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처럼요. 요리를 제대로 배우려면 여러 가지를 고려하는 상황 속에서 적당한 메뉴를 선택하고 미리 재료를 손질하여야 합니다. 또 정확한 레시피대로 조리하고 이를 그릇에 담아 내 완성하는 경험, 그리고 그것을 맛보았을 때의 기쁨을 느껴야 하지요. 이러한 경험이 다음에도 다른 요리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자 기반 지식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책에도 공감적 몰입과 맥락, 그리고 적절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내 삶에 지식이 의미 있게 다가오도록 우리 생활 속 문제를 인식하고 정의하여,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원동력을 만들 것입니다.”
1. 엔트리와 AI(인공지능)의 이해
2. 엔트리 AI with 생성형 AI
3. 엔트리 AI 모델 with 생성형 AI
챕터에 맞게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해 알려주고
캔바/구글 두들 바흐/뤼튼/플레이그라운드/스크루블리/애니메이티드 드로잉/수노 AI에 대한 설명
달리3/루마 드림머신/일레븐랩스/이머시티 AI에 대한 엔트리 ai 모델 with AI 파트가
이미지 설명과 스토리 텔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수월해서 좋았습니다.
모두의 필독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