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격 인상의 기술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가격인상의 기술에 관한 책입니다.

1장에서는 가격 인상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는데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내용을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은 모든 쇼핑을 온라인에서 하게 될까?에 대한 부분은

저도 항상 궁금하게 생각했던 것이라 더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가격 인상이야말로 올바른 경영법이다 라는 2장에서는

'싸게 파는 것이 기업의 본분'이라는 착각에서 벗어나

가격인하는 전체 산업 구조를 파괴한다는 것

올바른 경영법은 가격 인상이라는 것

품절사태에도 물량을 늘리지 않는다는 것

 

3장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바뀐다는 내용이 들어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비싸게 팔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과 '소비'와 '가격'에 대한 내용가

가격과 가치의 애매한 관계와

고가의 상위 라인을 만드는 것

가격을 결정짓는 3가지 요인에 대한 설명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장에서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정보를 통해 가치가 달라진 항아리 이야기

일반적인 가치와 고객 특유의 가치에 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습니다.

 

7장의 가격 인상의 최대 목적은 '시간'을 만드는 것에 대해

설명해준 것도 좋았습니다.

 

가격인상에 대한 의문에 대한 해결점을 찾기 원한다면

한 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