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자인 씽킹 바이블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경쟁우위를 갖는 혁신적 비즈니스를 디자인하는 법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디자인 씽킹의 창시자 로저 마틴의 이야기입니다.

로저마틴은 다지인 씽킹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한 창시자로 알려져있는데

세계적 경영 컨설팅 기업인 모니터 그룹의 공동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오랜 세월 교수로 재직했던 토론토 대학교 로트만 경영대학원의

명예교수를 역임한 분입니다.

 

삼성전자 신입사원들의 필독서로 선정되었고 전 세계에서 10년 넘게 읽혀 온

디자인 씽킹의 교과서로 불리울 정도로

제품, 서비스, 조직을 혁신하는 전략적 사고의 최고점 디자인 씽킹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디자인 씽킹이 유행어가 된 지 오래되었지만 이 책의 장점은

디자인 씽킹의 창시자 로저 마틴 교수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초일류 디자이너의 사고방식을

이론화한 책이라는 것입니다.

가장 본질적으로 디자인 씽킹을 설명하는 동시에 경영과 디자인의 교차점을 관통하며

새롭고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도록 도와줍니다.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의 고유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주장하지는 않지만

초일류 디자이너들의 사고방식을 익혀 비즈니스를 디자인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책 자체가 너무나 예쁜 감각적인 노란색을 활용하여 디자인되어었습니다.

디자인 씽킹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많은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