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가 진짜로 '다있소'가 될듯한 요즘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백화점 쇼핑을 가듯이 다이소가 가는 젊은이들이 많은 세상
유튜브에도 다이소에서 꼭 사야할 물건 또는 품절템, 사용 후기 등을
자주 다루어주다보니 어느새인가 저도 다이소 팬이 되어갑니다.
최근 다이소몰에서 두 번이나 몇 만원 쇼핑을 해서 남편의 원망을 듣기도 했습니다.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국내 최초, 최고의 UX전문 콘텐츠 기업으로 여러 종류의 UX참고서를 기획해오고 있는 저자의
다학제적 유저 리서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질문과 대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몰입력이 아주 높습니다.
우리가 다이소에 관해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 들에 대해서 질문과 답변의 과정을 통해
자세히 알게 되고, 나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다이소 사용자 여정지도로 접근한 방식도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고객 행동. 고객 접점, 감정 변화, 메인 포인트, 니즈 등에 대한 도표가 가독성이 좋았고
자신이라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연령별로 나누어 제시해준 포인트도 좋았습니다.
대학가나 주택가로 나누어서 인터뷰한 내용도 좋았습니다.
이런 흥미로운 책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