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컨설팅 경영 소상공인

 

 

 

 

 

 

 

'1000만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과 성장을 위한 경영 전략 실전서'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최근 너무 어려운 한국의 경제 상황의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도록 안내하는 책입니다.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해결책과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여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것뿐만 아니라

사업을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소상공인들은 다양한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술 개발, 창업 준비, 마케팅 활동 등 사업의 여러 분야에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은 소상공인들이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기술혁신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 자금 지원과 기술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신기술 개발과 시장에의 빠른 적용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듯합니다.

 

최근 소비자의 생활 패턴은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고,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보편화, 배달 서비스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이에 맞춘 사업 전략을 수립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춰 혁신적인 접근법을 모색하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고 상품을 선택하는 방식도 소셜 미디어 플랫폼, 온라인 리뷰 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정보를 검색하고, 다른 소비자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 책에서도 기업들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소셜 미디어에서의 활동을 활발히 하여,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이 모든 변화의 흐름을 읽고 기민하게 사업에 대응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어서 '사업의 멘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소상공인들이 경영 환경의 변화, 위기에 대응하여 작은 규모의 사업장일수록 조직력을 키우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게 읽은 부분은 고객과 함께 새로운 경험 만들기 라트에서 최신 기술로 매장을 똑똑하게 만드는 방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통해 함께하여 더 강한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신만의 비결을 찾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전략을 세우는 방법도 유익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조직 만들기에서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으로 함께 성장하는 전략에 대한 내용도 좋았습니다.

경영의 변화를 모색하는 소상공인과 컨설팅 경영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도 한 번 꼭 읽어보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