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생성 AI를 전혀 몰라도, 이 한 권으로 돈 번다!'를 기조로
생성 AI 의 기초에서 고급 활용까지의
내용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미드저니 수익화 솔루션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는
명령 글(프롬프트)로 글이나 그림, 영상, 코드 등을 만들어내는 도구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챗GPT는 글을 생성해주는 도구인 것인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다.
국제학술지 '네이처'가 ‘네이처 10’에 10명의 과학자와 챗GPT를 선정했다는 것은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처 10에 사람이 아닌 도구가 들어간 것은 사상 최초라고 합니다.
과학과 사회 전반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친 것이 인정된 결과이겠지요.
또한 미드저니(Midjourney)는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도구인데 간단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인터넷에서 보았던 순백색 패딩점퍼를 입은 교황의 모습과 쫓기는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모습을 처음 봤을 때 엄청 놀랐던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미드저니로 생성한 이미지로 밝혀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사진인가 싶게 아주 정교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바야흐로 앞으로는 생성형 AI의 대혁명이 계속 될 듯 하여 기대반 두려움 반의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생성 AI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이미지 생성 AI 활용법을 자세히 다루고 있어
이쪽에 관심이 많은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이미지 생성 AI 활용법을 알려주는데
가장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미드저니부터 고급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다소 어렵게 느끼고 잘 따라하지 못했던 부분도 잘 해결되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실용적인 수익화 솔루션까지 제시하고 있어 활용도도 아주 높을듯 합니다.
"생성 AI에서 시작된 전산업의 대혁명, 생성 AI 활용 능력을 키워 생존 경쟁력과 성공 노하우를 키우자!"는
네 명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생성 AI 활용 능력을 키워 비즈니스 영역에서 생존 경쟁력을 높이기를 바라며
내용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총 6장중에서 1장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미지 생성 AI에 관한 설명이 나옵니다.
2장은 이미지 생성 AI를 직접 시작해보는 스타트 가이드로 무료 이미지 생성 AI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뤼튼, 포킷.AI 등 여러 가지 도구를 소개해줍니다.
3장은 AI 디지털 창작물을 활용해서 수익화하는 방법으로 처음에 어떤 사이트에 접근해서 시작하면 좋은지,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주어서 좋았고 유익했습니다.
4장은 미드저니 활용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보는 장으로 미드저니 공식 사용자 가이드를 설명해주며,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실용적인 프롬프트 사용 예시와 함께 보여줍니다.
5장에서는 비즈니스에 미드저니를 본격적으로 활용해보는 방법을 제시해준느데 미드저니로 수익을 내는 사업계획 세우기와 신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생성하는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광고 사진 만들기, AI 모델 제작 방법,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사진을 디자인하는 방법과 챗GPT와 미드저니를 활용한 웹 디자인 노하우 등을 알려주어서 어려웠지만 실제로는 가장 많이 활용될 듯 합니다.
6장은 미드저니 5.2버전을 소개해줍니다. 기존 버전과의 다른 점과 신기능을 지은이의 작업 예시와 함께 설명해줍니다. 시간을 내서 천천히 이 책을 따라해보는 것만으로도미드저니 활용법을 익혀 성공 노하우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는 귀한 책, 읽게 되어서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