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스가 되는 진짜 스토리텔링 보도자료

 

 

 

 

이 책의 저자 김태욱님은 학창시절 서강대학교 홍보대사를 하며 홍보의 기본기를 다졌다고 합니다.

MBN 언론사 기자 시절에는 18대 대선과 19대 총선 막내기자로 현장을 누볐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도 취재하고, 시대정신이 정책으로 반영되는 과정과 '메시지 기획'을 바탕으로

국민들을 설득하는 방법을 피부로 느꼈다고 합니다.

지자체 기획보도 작성과 경기도 인재개발원 강사 경력도 갖고 있으며

2023년 공직문학 공모전에는 수필부문에서 동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홍보와 공보, PR과 공감하는 글쓰기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반년 만에 카카오 브런치 구독자 1000명 돌파했습니다.

이후 헤드라잇 작가(필명 : 대미안)와 유튜브에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거시 미디어부터 뉴미디어까지 두루두루 섭렵하며 지자체 홍보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저자의 이력이 녹아 있는 이 책은 그래서 단순히 이론이 아닌 실제 경험이 떠올라

그만큼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고 있어서 읽으면서 아하! 하게 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렇게 실전에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한 달 만에 기획기사 쓰는 법’을 우리 독자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해 줍니다. 저자의 책을 통해 기획기사의 정석을 배울 수 있어서 그 점도 아주 유익합니다.

이 책의 구성은 1장에서는 보도자료 작성 매뉴얼로 보도 자료 주제목 작성법, 보도자료 메시지 기획

우수 보도자료 쓰는 법 및 첨삭하는 법, 보도자료 작성 팁 및 실습자료와 신문지면 뜯어보기 등도 알려줍니다.

2장에서 기획보도 작성 매뉴얼로 참고 정기 기획보도 추진 계획서와 기획보도 추진현황(월별 표 정리)를 알려주고

기획보도 작성 팁, ;어려운 정보일수록 이야기하듯 '내러팁,'기법을 사용하라고 조언합니다.

3장에서는 언론사 인터부 자료를 기획기사 활용과 함께 알려줍니다.

신문기사 작성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홍보 자료 작성 방법까지 팁을 주는 이 책은

글쓰기가 어렵거나, 홍보는 더 어렵고, 블로그에 글 쓰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최근 읽은 책 중 가장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판형도 신문처럼 커서 읽기도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