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으로 직장생활을 하는 데 있어 말을 잘한다면 인기를 얻을 수 있고
구성원들에게 신뢰를 형성하고, 결국엔 자신의 미래까지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류의 책은 누가 쓴 것인지가 굉장히 중요한데 이 책은 말하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진심으로 대화하는 30년차 베테랑 아나운서인 이남경님의 이야기입니다.
'TJB 8뉴스', 'TJB 뉴스 스테이션', 'TJB 뉴스 730' 등 앵커로 근무했고
강사로서는 설득스피치나 소통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대전광역시의회 스피치 교육 분야에도 출강하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아나운서, 강사로서 그동안 쌓아온 방송 경험, 현장 역량, 커큐니케이션에 대한 체험과 지식
그리고 영리한 말하기 스킬을 독자들에게 전해주어서 좋았습니다.
발표 불안에서 벗어나서 자신감을 찾는 말하기를 하는 방법
대화를 부드럽게 만드는 스몰토크 기법
대화의 주인공은 내가 아닌 '상대'라는 것
나를 지혜롭게 변호하는 말하기 기술
즉석 스피치를 잘하는 방법
커뮤티케이션 감각을 키우는 자료 수집 비결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제일 좋았던 부분은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에서 설득 스피치에 꼭 필요한 말하기의 구조화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말을 잘하고 싶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성인이나 대학생에게도
좋은 효과를 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