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킴벌리, 풀무원, SKT 등 국내 기업들의 스마트오피스 공간을 연출하며
국내 최고의 스마트오피스 전문가로 자리매김한 김한 님의 이 책은
'행정안전부 공간혁신 위원회 자문위원', '정부중앙재난대응 컨트롤타워 합동청사 공간 자문위원'의
명성에 걸맞게 스마트워크를 위한 공간 혁신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책입니다.
일문화 혁신을 위한 사무 환경 개선의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의사결정입니다.
기업이 변화시킬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고 중요한 요소인 '공간'과 '일문화'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이 책은 1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무실 복귀'의 진정한 의미를 짚어보고
우리 기업에 알맞은 사무공간을 구축하기 위해서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오피스, 거점오피스, 스마트 오피스, 공유오피스, 라이프스타일 오피스
콘택트 허브 오피스 등 앞으로 사무환경의 변화는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가힉 위한 기업의 사활을
좌우할 수 있는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부에서는 기업 혁신의 궁극적인 동력인 일문화 혁신에 대해 '리모트워크'를 중점으로 논의합니다.
왜 리모트 워크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이 이 시대의 위너가 될 것인지
리모트워쿠 구축의 핵심과 진행단계는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4차산업, 포스코코로나, 챗GPT 등 엄청난 변화로 인해 전 세계가 움직이고 있는 지금
기업의 지속성장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공간과 일문화의 혁신은 말 그대로 너무나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둘었습니다.
상위 1% 기업만 알고 있는 사무 환경 진단 및 솔루션 전문 컨설팅이라는 2장이 특히 유익합니다.
스마트오피스와 리모트워크업무방식의 조화로운 공존을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