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하나님의 선물 2024. 2. 21. 21:31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럭셔리라는 통로를 통한 일체론적인

가치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의 글로벌 카테고리 진입을 위한 3대 원칙에

대해서 말해줍니다.

첫째, 남들과 다른 시도를 하라. 창의적인 역발상이 필요하다.

둘째, 사회와 소통하라. 사회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동향에 대해 항시 체크해야한다.

셋째, 타 영역과의 이종결합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라.

문화와 예술, 음악과 역사, IT트렌드에 대한 과감한 융합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 박유정님은 럭셔리 브랜드의 본질, 기획, 생산, 마케팅까지

모든 스펙트럼을 관통하는 퀀텀 점프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무대에서 활약한 최고의 럭셔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그녀가

알려주는 뉴노멀 시대의 럭셔리 브랜딩 트렌드와 Future Insight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의 기획, 디자인 마케팅, 생산, 유통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럭셔리비즈니스의 지휘자로

불리우는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의 글로벌 카테고리 진입에는 그녀의

탁월한 감각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화와 럭셔리의 교차점은 인류가 공통으로 밑바탕에 가지는 정서와 전승되는 스토리를 활용하여

신화와 럭셔리가 교차되는 지점을 융합해볼 수 있는데

모든 스토리 텔링의 뿌리에는 신화가 존재합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는 부분은 '기획과정 : CHECK THE STORY 스토리텔링을 통한 몰입'파트입니다.

브랜드에 스토리텔링을 부여하여 아우라를 더욱 풍부하게 하며, 이를 헤리티지의 구축으로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을

언급해 주는 부분입니다. 바야흐로 스토리텔링이 모든 분야에 의미있어주는 세상이 된 듯합니다.

책은 잘 읽히고, 어렴풋이 알고 있던 부분에 대해 잘 알려주니 아주 재미있게 읽힙니다.